Thursday, July 7, 2022

“해외 유학 대신 제주도 갑니다” 학부모들이 돈 싸들고 간다는 이곳

Must Read

“옆에 사람이..” 전성기때 수십억 벌었다던 이준기. 집안살림 칼로 난도질 했던 과거 충격 상황

어린 나이에 스타덤에 오르는 연예인들을 보면 현실감각이 다소 떨어지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어릴때부터 연예계 생활만 해오고 소속사가 사생활...

“남규리 눈치채고 도망간 거네..” 과거 SG워너비 신문배달 시켰다는 악마 소속사 착취 수준

MBC 간판 예능 '놀면 뭐하니'가 또 한 건을 해냈습니다. 지난해 MSG워너비를 선보이면서 시청자의 귀를 즐겁게 해주었던 '놀면 뭐하니'가 이번에 여성...

“식빵 소리 나올뻔..” 남자선수 연봉 58억 받는데 연경신 7억이냐 따지니.. 규정이랍니다.

대한민국 배구계를 멱살잡고 하드캐리 하는 사람. 바로 '식빵 언니' 김연경인데요. '유죄 인간' 연경언니 덕분에 지난 올림픽은 그야말로 울고 웃는...

“어쩐지..별로 안 힘들어 보이더라” 주식 쪽박 찼다더니 하루에 6천만원 번다는 노홍철 최근 근황

'좋아~ 가는거야!' 벌써부터 칼칼하고 시끄럽지만 활기찬 노홍철의 목소리가 귓가를 때리는 느낌인데요. 방송가에 노홍철이 처음 모습을 드러냈을 때, 사람들은 그야말로...

“명함이 진짜 금이라고..”  레시피 다 까도 딴맘 절대 안 생긴다는 대전 성심당 직원 복지 수준

대전은 '노잼의 도시'라는 웃픈 별명을 가지고 있는 곳인데요. 그래서 네티즌들 중에서는 '대전에서 제일 유잼은 성심당', '성심당 튀김소보로가 대전에서 제일 유명함'이라는...

한때 많은 중국 자본이 개발에 몰리면서 부동산 가격이 치솟으면서 비판받았던 제주도는 사드발 이후 중국 자본에 모두 회수되면서 최근 몇 년간 하락세를 면치 못했습니다.

2018년부터 서울을 중심으로 한 경기 수도권 일대의 집값은 크게 올랐지만 제주도의 집값은 요지부동이었는데요. 최근 제주도 부동산 시장은 그야말로 불장이 시작되면서 최근 10년 새 최대폭으로 뛰는가 하면 10억을 호가하는 아파트들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전국적으로 부동산 열풍이 불면서 제주도까지 투기수요가 몰린 탓도 있으며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의 길이 막히자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를 다시 찾기 시작한 이유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따로 있었는데요. 바로 교육 때문이었습니다. 코로나19로 해외 유학이 힘들어지자 국내 국제 학교로 눈을 돌리는 학부모들이 제주 영어 도시를 찾기 시작한 것인데요.

현재 교육부로부터 고등학교 학력을 인정받는 국제 학교 6곳 중 4곳이 이곳에 있으며 게다가 앞으로 국제 학교 2곳이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일대 115만 평 규모의 제주영어도시는 교육 특화 단지로 1997년 김영삼 정부 때 제주도를 국제자유도시로 개발한다는 방침으로 시작되었습니다.

2011년 영국 명문 사립학교 노스런던컬리지에잇스쿨과 국내 미국 기숙 사립학교 한국국제학교가 나란히 문을 열었고 이후 캐나다 명문 여자 사립학교인 브랭섬홀아시아가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2017년에는 179년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의 세인트존스 베리 아카데미가 각각 개교했습니다. 개교 10년도 채 되지 않은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세계 100위권 내 대학 합격생을 300명 가까이 배출하면서 이들 학교는 유명해졌습니다.

이들 졸업생들 중 32명은 코넬 및 다트머스 등 미국 아이비리그와 세계 명문 대학들로부터 합격 통지를 받기까지 했는데요. 입학 허가를 중복으로 받은 경우도 125건이 넘겼다고 합니다.

국제 학교 교육 이슈로 제주도에 집을 찾는 사람들이 늘자 제주도 아파트값은 치솟았는데요. 침체를 겪었던 2017년 말 이후 8.5% 가까이 뛰며 최대폭을 기록했으며 10억이 넘는 아파트도 속속 등장했습니다.

제주 연동 대림 E 편한세상 2차 아파트의 전용면적 140㎡은 12억 5천만 원에 거래되었으며 인근 노형동 중흥 에스클래스 전용면적 150㎡은 9억 5천만 원에 팔리며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새 아파트들의 청약 경쟁률도 오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올해 4월 연동에 공급되는 E 편한세상 연동 센트럴파크는 1순위 청약에 13.7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관광객들이 제주도로 몰리면서 외지인들의 투자들 줄을 잇고 있는데요. 해외여행 대신 제주도를 찾기 시작하면서 제주도의 가치가 새롭게 부각된 탓입니다.

또한 비규제지역의 이점도 있는 데다가 최근 미분양이 상당히 줄어들 정도로 반등세가 확인되면서 대형 건설사들의 건설 투자가 최근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제주영어도시에 대한 관심과 제주 부동산 시장 투자 열기가 더해지면서 대형 건설사들도 브랜드를 앞세워 명품 주거시설 분야에 나서고 있는데요.

현대산업개발의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이 대표적입니다.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의 53평 84실로 조성되는 해당 주거 단지는 중대형 평수로 다른 주거시설과 차별화했습니다.

전국적이 부동산 투자 열풍과 코로나 이후 새롭게 그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제주도. 최근에 국제 학교 수요까지 더해지면서 당분간 그 상승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This image has an empty alt attribute; its file name is 제목을-입력해주세요._1-3-1024x184.jpg


Latest News

“옆에 사람이..” 전성기때 수십억 벌었다던 이준기. 집안살림 칼로 난도질 했던 과거 충격 상황

어린 나이에 스타덤에 오르는 연예인들을 보면 현실감각이 다소 떨어지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어릴때부터 연예계 생활만 해오고 소속사가 사생활...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