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April 26, 2024

한번쯤 혹했다! 인스타에 외제차 명품 인증하는 사람들의 정체

Must Read

가끔 심심할 때 인스타를 하다 보면 저 사람들은 대체 멀 하길래 수 억 원에 달하는 외제차와 수천만 원 하는 명품시계와 명품 백을 인증할까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궁금한 마음에 해당 계정을 더 살펴보면 온갖 명품과 스포츠카로 도배가 되어 있는데요.

이들은 각종 SNS에서 1억 이상의 높은 연봉을 받고 있다며 자신들의 호화로운 삶을 자랑하듯이 보여주는데요.

대체 이 사람들 머 하는 사람들일까 하고 자세히 들여다보면 모두 하나같이 자신들을 재무 설계사라고 소개하고 있어 의구심을 생깁니다.

얼마 전 한 방송사에서 이들의 실체를 낱낱이 밝혀 화제를 불러 모았는데요. 일명 SNS 재무 설계사라고 불리는 이들의 진짜 정체는 무엇일까요?

이들의 프로필을 보면 전국 1등, 성실한 재무 설계사라며 자신을 그렇게 소개하고 있는데요.

하나같이 우수사원상을 받고 포상으로 해외여행을 다녀왔다고 자랑합니다.

또 다른 글에는 비싸 보이는 정장에 고객을 만나 상담하는 사진과 함께 고객이 자신 덕분에 1억을 벌었다며 인정하는 글도 있는데요.

이 정도 수준이며 거의 같은 사람이 올렸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이런 계정들은 인스타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이 퍼져 있는데요.

자신들을 재무 설계사라고 소개하면서 재테크, 투자, 펀드, 연금 등을 돕는 자산관리사라고 소개하면서 자신을 따라 할 경우 일 년에 1억 이상의 돈을 벌 수 있다고 적극적으로 홍보를 합니다.

SNS 상에서는 남부럽지 않은 연봉과 입이 떡 하고 벌어질 정도로 멋진 고급 외제차를 보고 있으면 어쩌면 나도 저렇게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법도 한데요.

하지만 이들의 실체는 놀라울 정도로 반전이 있었습니다.

자신들을 재무 설계사, 자산관리사라고 소개하고 있지만 사실 금융 관련 지식이 하나도 없는. 단순 영업직으로 밝혀져 충격을 줬습니다.

이들은 SNS 상의 자신들이 마치 엄청난 성공을 거둔 것처럼 포장하면서 여기에 혹해 연락이 온 사람들에게 금융 관련 상품을 판매한 것인데요.

원래 탄탄한 실력의 재무 설계사들은 AFPK나 CFP, 종합 자산관리사 등 당연한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반면 이들은 단지 1 ~ 3개월의 짧은 교육만을 이수한 일명 무자격 재무 설계사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실제 교육을 수강한 사람의 말을 들어보면 그 교육 역시 대부분 영업 전략이나 화술 강의와 같이 고객을 꼬드기는 방식이 대부분이라고 하는데요.

게다가 이들이 SNS 상에 올리는 사진이나 글은 사실상 거짓에 가깝다고 합니다.

이들은 고가의 브랜드 옷이나 명품 시계를 착용한 채 고급 호텔의 경치가 고급 외제차에 탑승한 사진을 종종 올리곤 하는데 대부분 자신의 것이 아닌 영업적 목표를 위해 리스한 것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심지어 자신을 재무 설계사, 자산관리사라고 SNS 계정에 떡하니 광고하면서 정작 필수 자격증인 AFPK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하고 있다는 사진을 올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과거 크게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문제는 이들에게 혹해서 피해를 보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점인데요.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 핑계를 대면서 고객과의 직접 만남을 회피하고 수천만 원의 고객의 돈을 받은 뒤 잠적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들 모두가 거짓된 정보를 올리고 사기 행위를 일삼는다고 할 순 없습니다. 한 자산관리사는 정말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도 이런 사람들 때문에 큰 피해를 입고 있다고 호소했는데요.

이제는 어디 가서 자산관리사라고 말하기가 무서워진다며 속상한 심정을 밝혔습니다.

전문가들은 겉으로 보여지는 이미지에 혹해 소중한 투자금을 잃지 말 것을 당부하며 투자는 스스로 공부하고 믿을 수 있는 운용사를 통해 상담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인접 도로도 없는 맹지가..2배 가까이 팔린 이유는요..

법원 경매로 나온 한 맹지가 기존 감정가의 2배 가까운 금액에 팔리는 보기 드문 상황이 연출되었는데요. 토지의 지목은 건축물을 지을...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