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April 29, 2024

“와 제대로 남겼네” 빚 갚고도 100억 이상.. 빚쟁이 코스프레 하더니 17년간 이상민이 벌어들인 수입 수준

Must Read

완료. “이상민, 17년간 출연료 수입만 186억…하루도 안쉬고 빚 청산”

연예인들이 거액의 빚을 지고 있다는 사실을 솔직하게 밝히는게 일종의 트렌드가 된 모양새인데요.

사업실패부터 가족의 뒤통수, 사기를 당한 것까지 빚을 진 이유도 참 가지각색입니다.

진 빚의 액수도 심상치가 않은데요. 많은 사람들이 연예인들이 직접 밝힌 빚의 규모에 놀라는 모습을 보였죠.

몇 억은 예사 수준이고 몇십억에서 100억이 넘는 수준까지 빚을 진 연예인들도 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채무자 드립’으로 유명한 연예인은 아마 이상민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상민은 아예 ‘채무자’ 이미지를 본인의 캐릭터로 밀고 나가려는 듯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그는 사업 실패로 인해서 무려 70억원에 달하는 빚을 지고 있다는 사실을 여러번 방송에서 언급했습니다.

보통 이런 수준의 빚을 지면 파산이나 회생을 해서 빚을 어떻게든 줄여보려는 경우가 태반인데요. 이상민은 스스로 돈을 벌어 모두 갚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죠.

빚을 제대로 갚지 않고 방송에 출연하면 자칫 빚투로 욕을 크게 먹을 수도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이상민은 채권자들을 일일이 찾아가 ‘출연료로 빚을 갚을 것’이라며 방송 출연에 대한 양해를 구하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방송활동을 재개한 이상민이 얼마전, 드디어 빚을 청산하기 일보 직전이라는 소식을 전해왔는데요.

한 연예부 기자가 채무를 청산하기까지 그가 벌어들인 돈이 무려 187억원에 달한다는 계산을 내놓아 화제입니다.

아무래도 돈을 번다고는 하지만 연예인이 100%를 다 가져가는건 아닌데요. 소속사와 나누기도 해야하고 경비 지출도 있으니 그런 계산까지 해야합니다.

여기에 본인이 살면서 쓰는 생활비도 있으니 70억이라는 빚을 갚기 위해서는 더 많은 돈을 벌어야 하는거죠.

그렇다고는 하지만 180억원이 넘는 수익은 상상 이상이었는데요. 연예부 기자 안진용이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지난 17년 동안 이상민이 벌어들인 수익을 계산했습니다.

계산 내역이나 금액이 상당히 구체적이었는데요. 심지어 안진용이 계산한 수익은 광고비나 행사비를 뺀 순수 출연료였습니다.

방송 출연만으로 186억 1,500만원의 수익을 벌어들였다는 추정치를 내놓은 것이죠.

안진용은 영상을 통해 ‘이상민이 2005년 사업에 실패하면서 69억 5,000만원의 빚을 떠안았다’라며 입을 열었는데요. 그는 빚을 지자마자 이상민이 방송활동을 재개한 것은 아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무래도 이미지가 좋지 못한데다 여러가지 구설수에까지 휘말리다보니 그를 찾는 방송사가 많지 않았던 탓이었죠.

안진용은 ‘이상민이 본격적으로 방송에 나온 것은 2012년 ‘음악의 신’ 이후부터다’라고 말을 이었습니다.

빚을 진 것은 17년차지만, 실제로 돈을 벌기 시작한 것은 10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는 것인데요. 그렇지만 그 동안 이상민이 해왔던 활동은 그야말로 어마어마한 수준이었습니다.

2012년부터 2022년까지 이상민이 소화한 방송의 수만 무려 80개가 넘었는데요. 10년 내내 매주 8개 이상 방송에 출연해 쉬는 날도 없이 일만 해왔다는 것이었습니다.

방송에서 어느정도 자리를 잡은 다음에도 그의 열정적인 활동은 계속해서 이어졌는데요. 2015년 쯤에 여러 프로그램의 메인 MC로 발돋움했지만 여전히 게스트 섭외도 마다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보통 본인이 메인 MC를 맡게 되면 굳이 게스트 출연까지 할 필요는 없는데요. 이상민은 전혀 그런 모습을 보이지 않고 스케줄만 허락하면 섭외를 모두 받아들인거죠.

출연료가 안맞아도 어떻게든 합의를 해서 방송에 나왔다고 하는데요. 현재 업계에서의 그의 출연료는 회당 500만원을 훌쩍 넘기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초창기에는 회당 출연료가 200만원 선이었지만, 이제는 천만원을 바라볼 정도로 몸값이 크게 오른거죠.

안진용은 그간의 출연료 변동을 감안해서 평균 300만원 선으로 17년 간의 수익을 계산했다고 하는데요.

쉬는 날 없이 17년 동안 매일 방송에 출연했다고 치면 연 수익만 11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세금을 빼고 남은 수익을 소속사와 7대 3으로 나누면 실제로 그가 번 돈은 약 65억원 정도라는 계산이 나오죠.

순수 출연료만 65억원에 광고비에 홈쇼핑 출연, 재방송료까지 따져보면 벌어들인 돈이 만만치가 않은 수준인데요.

안진용은 ‘이렇게 계산을 해보면 17년 동안 70억원을 충분히 갚을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온다’라며 말을 맺었습니다.

방송에서 공개된 바에 따르면 이상민은 중간에 빚이 한 번 더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빚이 늘면서 시기가 좀 늦어지기는 했지만, 올해 가을에는 드디어 빚을 전액 청산한다는 기쁜 소식을 전했습니다.

방송으로 편하게 돈벌면서 빚을 다 갚았다며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는 사람들도 적지 않은데요.

그래도 20년 가까이 본인의 책임을 저버리지 않고 열심히 일한 것은 사실이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듣고보니..” 진짜 국민성 나온다. 외국들이 한국인 중국인 구분하는 방법 정말 기발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같은 아시아권 나라인 중국인과 일본인들을 한눈에 봐도 알아볼 수 있는데요. 다만 서양인을 보면 정확히 어느 나라 사람인지 구분하기가...

More Articles Like This